2024/11 6

안성 죽산성지

024년 11월 13일(수요일)죽주산성에서 내려와아름다움이 가득한 용설호수에 갔고 가까운 곳에 있는 죽산성지에 왔습니다. 잊은터로 불리는 천주교 순교지인죽산 성지는 끌려가면 죽었으니잊으라는 슬픈 이름 잊은터 19세기 중엽 1866년천주교 신자들이 박해를 받았던병인박해 때 죽산면 사무소가있는 죽산관아에서 많은 천주교신자들이 고문을 받고 순교하였는데"치명일기와 증언록에 등장하는순교자만으로도 25명입니다.  순교하신 스물다섯 분  십자가의 길    억압을 받으시고 순교하신 많은 분들 덕분에지금의 천주교가 있음을 생각합니다.

경기도에서 2024.11.20

안성 용설호수

024년 11월 13일(수요일)죽주산성에서 내려와토종 붕어터로 유명한용설호수로 갑니다. 16만 평의 넓은 용설호수는수도권에서 얼마 남지 않은오염되지 않은 토종 붕어터로잉어와 붕어가 많다고 합니다. 가을을 담은 호수 풍경이참 아름답습니다.호수를 한 바퀴 돌 수 있는둘레길이 있는데 용설문화마을에서 저수지 둑길 따라 당북공터까지갔다가 되돌아왔습니다. 용설문화마을에서           둑길 따라 당북공터까지 남편이 문화마을로 돌아가 차를 가지고이곳 다목적 야영장 주차장으로 왔고가까운 곳에 있는 죽산성지로 갑니다.

경기도에서 2024.11.20

안성 죽주산성

024년 11월 13일(수요일)오늘은 결혼 46년 되는 날가을이 아직 남아 있을 조금 남쪽안성으로 갑니다. 태평미륵이 등을 기대고 서 있는매산리 비봉산에 있는 죽주 산성은 신라 때 내성을 쌓고고려 때 외성을 쌓았다고 합니다. 임진왜란 때 격전지였던 이곳 산성 따라 산책하기참 좋았습니다. 주차장에서 올라가면 동문에서 오른쪽 계단으로성벽들은 모두 보수를 해참 깨끗해서 좋았고자욱한 안개로 마을이 참 이쁩니다. 북포루가 있는 곳이곳은 경기옛길이기도 합니다. 매봉산은 등산화를 신지 않아산성만 걸었습니다.재정비된 성곽이 참 좋아요. 남문멋진 풍경과 함께 산책하기성곽에서 내려와서 고려 고종 18년 몽골이 처음 침입몽골이 세 번째 침입 때 이곳 안성의 죽주성 전투가벌어졌는데 몽골 1차 침입 때 경험을 가진송문주 장군이..

경기도에서 2024.11.20

여주 강천섬 단풍

024년 11월 9일(토요일)조금 남아 있는 가을을 찾아강천섬으로 갑니다.오늘 이곳에 나루장터 행사가 있는것을 모르고 갔더니 바위늪임시주차장에 마지막 주차를 했네요. 021~22년에 여강길 2코스세물머리길과 자산을 가면서 여러 번찾았던 곳인데 2년 사이 이곳은참 많이 변했습니다.길과 다리가 새로 만들어지고데크길이 생겼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갔더니아직 많이 남아 있는 단풍들이너무 곱고 시원스럽게 펼쳐지는넓은 광장을 덥고 있는 가을이아름답습니다. 바위늪 구비 따라 내려가면 닷둔리와 자산 가는 산길이 있는데남한강 따라가는 산길을 걸으면중간중간 보이는 강 풍경이 아름답고예전 둑을 찻길로 만들어임시 주차장과 연결이 됩니다.   데크와 길과 다리가 생겼습니다.바위늪 구비에는 담양쑥부쟁이군락지가 있었는데죽은 나무를 살..

월정사 단풍

024년 10월 31일(목요일)평창 발왕산에서 내려와 월정사로갔는데 주차하기가 힘듭니다. 단풍철마다 들렸던 월정사와상원사 석가모니 정골사리가모셔져 있는 곳을 가 보기로 하고상원사로 갔는데 이곳 역시 주차가어렵습니다. 두 바퀴 돌아 겨우 주차하고상원사에서 정골사리가 모셔진 곳으로올라가다가 남편 맘이 바꿨습니다.다녀오면 너무 늦을 것 같다고 월정사로 다시 내려왔지만역시 주차할 수가 없어 출구로나가다가 월정사 일주문 있는 곳에겨우 주차하고 한 바퀴 돌아나왔습니다. 상원사에는 월정사를 창건한 지장 율사가문수보살을 친견하고 받아온 석가모니정골사리가 모셔져 있습니다.피부병에 걸린 세조가 상원사에서몸을 씻다가 동자승으로 변한 문수보살을친견했다고도 합니다. 상원사 단풍월정사 일주문에서 전나무 숲길로들어가면오대동문 암각..

강원도에서 2024.11.10

발왕산 케이블카

024년 10월 31일(목요일)발왕산은 옛날 도승이 이 산에팔왕(八王)의 묏자리가 있다 하여팔왕산으로 불리다가 일제강점기 이후발행된 지행도에는 발왕산(發旺山)2002년 다시 발왕산(發王山)이되었다고 합니다. 발왕산에는 1997년 산림 유전자원보호령으로 지정되었고고시된 발왕산 주목군락지에는평균 70년 최고령 주목 260 본과전나무, 활엽수들이 자라고 있는천연립입니다. 강원도 팽창에 국내 최장 거리를자랑하는 발왕산 케이블카는전망대까지 18분 정도 올라갑니다.  발아래 펼쳐지는 아름답고멋진 풍경들이 용평스키장과나란히 가고 있어 시원한 느낌이좋았고 봄, 여름, 가을 어느 계절이라도좋지만 겨울이 최고겠네요. 전망대에서 선자령에서 동해바다,경포대, 고루포기산, 안반데기까지 건강하게 또 씩씩하게 열심히 돌아다였던그곳..

강원도에서 2024.11.09